본문 바로가기

독일취업, 생활

독일 취업 사이트

독일에서의 취업 사이트 소개


저번 포스팅에서 유럽, 독일에서 취업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몇 개 포스팅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자세하게(직업 별) 사이트들을 열거 하려고 합니다.
유럽 취업, 해외 취업, 독일 취업을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독일 취업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빈도수가 높은 사이트들을 이용하는게 더 좋겠죠?


독일 히든챔피언 기업 로고


일반적인 독일취업 사이트들 (Jobsuchmaschine)

우리나라와 알아보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Jobs 에 본인이 원하는 직업을 기입하고 Ort(지역, 도시명) 혹은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좌측의 Bereich(직무 계열, 전공)에 따라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형적 취업사이트

Jobsuchmaschine 와 비슷한 과정입니다. 독일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stepstone.de 

jobware.de

monster.de

kalaydo.de




특별, 특수 취업사이트

공대, 의대, 자연계, IT, 호텔, 대학생, 졸업생들이 특히 많이 찾는 취업 사이트들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자연계 관련 독일 취업사이트

화학, 물리, 의료 분야를 전공하신 분들이 1주일에 2,3번은 모니터링 하는 취업사이트 입니다.


독일, 연구직과 관련된 독일 취업사이트

forschung(연구)에 관한 취업은 보통 각 대학교에서 선발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 취업사이트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독일 연구진



대학생, 졸업생들을 위한 독일 취업사이트

독일 유학 중 학사 혹은 석사 과정이 끝나가시는 분들, 독일 유학중이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


독일 학생들 오리엔테이션



IT, 엔지니어를 위한 독일 취업사이트


독일 대기업들의 공채가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 영어 확인 가능




독일 공대생들의 취업사이트 메카

독일 공대생 혹은 공대쪽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바이블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사이트



의대, 의학, 약학과에 관한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



독일 의사



호텔관련 직업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독일 호텔 요리사, 호텔리어, 메이드, 서비스 등) 




독일 주방장, 독일 쉐프


독일 호텔리어



독일 중소기업(Mittelstand), 히든챔피언 기업들의 취업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독일은 중소기업이 아주 탄탄합니다. 사회적으로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중소기업을 다닌다고 해도 휴가, 복지, 육아 등 모든 것이 대기업과 거의 비슷합니다. 중소기업이 튼튼한 나라가 모든 국민들을 위한 나라이다 라는 슬로건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것에 부응하는 나라가 바로 독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어느 나라나 비슷하겠지만 독일에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독일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냐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독일어가 일단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타지에서 생활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물 한잔의 소중함을 잊지마시고 화이팅하는 그런 하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