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검색엔진최적화)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일상이 되어버린 인터넷과 핸드폰, 태블릿 PC 사용
현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는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고 항상 곁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치 자기의 분신처럼 되었죠.
하루라도 핸드폰 혹은 태블릿 PC를 사용하지 않으면, 마치 허전한 기분이 들면서 때로는 불안해지기도 하는게 현대인들의 삶입니다.
더 이상 집에서 데스크탑으로 인터넷을 보는 시대는 지나갔고 내 손안의 작은 세계, 즉 핸드폰, 태블릿으로 쇼핑을 하고
TV를 보면서 하루에 있었던 스트레스를 짤로 풀기도 하고 출. 퇴근, 하. 등교 때는 꼭 필요한 나의 분신이 되었습니다.
구글의 사용량 증가와 구글광고
꾸준한 구글 사용량 증가와 그 원인은 광고가 아닌 검색결과를 찾기 위한 유저들의 선택이 된 것도 원인이 됩니다.
구글광고는 국내 포털(네이버 광고, 다음 광고(카카오광고), 네이트 광고 등)에 비해 주요 키워드에 대한 광고 비중이 아주 적습니다.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잘 선정해서 SEO 글쓰기를 잘한다면 구글에서 엄청난 유입효과와
구글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잘 선정해서 글쓰기를 잘한다고 해서 SEO가 끝난 건 아닙니다)
물론, 네이버, 다음, 네이트 같은 사이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대 = 전세계
바이럴마케팅이 이슈가 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위노출을 위한 많은 제반사항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보다 높은 비용으로 바이렐마케팅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정된 키워드와 한정된 공간에서의 치열한 다툼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공간이 한정되지 않고 무대가 전 세계적이 되었습니다.
<연관글> |
SEO 목적의 차이
단, 구글과 네이버, 다음은 검색엔진과 포털의 개념으로 분류해야 되서 SEO 목적에 차이가 있습니다.
초창기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상위노출은 지금처럼 그렇게 많이 치열하지 않았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정의: Email, SNS, Newsletter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느 기업 혹은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하는
마케팅의 한 종류. 바이러스처럼 확산되다고 해서 바이러스에서 용어가 그렇게 왔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예
요즘 SNS에 '광자' 라는 분이 편의점에서 새로운 스낵, 음식 등이 나오면 직접 맛 평가를 해서 SNS에 올리는 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 분이 하시는게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바이럴마케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EO 한 후의 장점
SEO 는 블로그처럼 나중에 쓴 글이 더 영향력을 가져서 상위로 올라가는 방식과는 많이 다릅니다.
SEO 가 먼저 된 곳에 높은 점수가 부여되고(구글 기준) 꾸준한 관리만 동반된다면 한번 등록된 웹문서는
좀처럼 상위 랭킹에서 내려오지 않는 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따라서 다른 경쟁자들이 이미 치고 올라갔을 때
SEO를 적용한다면 시간과 비용적으로 엄청난 손해가 될 것입니다.
구글을 기준으로 보통 SEO를 하고 난뒤 적용을 하는데에는 짧게는 2개월 길게는 6개월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사이트의 성격과 키워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1개월 정도 작업 후 추이를 파악한 후 2개월 정도는 미흡한 부분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3개의 베스트 웹문서로 된 사이트가 SEO 가 잘되어 있다면 그 효과는 아주 엄청납니다.
결국엔 SEO 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쇼핑몰의 판매량 혹은 기업 이미지 등이 결정되는 건 말을 안해도 다 알고 있는 사실이 되겠죠.
SEO 를 지금 바로 해야 하는 이유
- 일상이 되어버린 인터넷 사용
- 구글 사용량 증가, 구글 광고
- 전세계의 무대
- 상위랭킹 지속 유지
- 온라인 쇼핑몰 판매량 증가와 밀접한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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