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 (검색엔진최적화)

CaseStudy,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기업소개

기업명 : (주)한솥

대표자명 : 이영덕

기업규모 : 중소기업

상장여부 : 비상장

업종 : 음식료, 외식, 프랜차이즈

설립일자 : 1993년 7월 7일

매출액 : 550억원


(주)한솥은 1993년에 설립된 회사로 자본금 1억 5천만원, 매출액 550억, 사원수 250명 규모의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우수중소기업업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락 전문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 사업을 하고 있다.


1993년 7월 7일, 한국 최초 Take-out 도시락점인 '한솥도시락' 1호점 오픈


HMR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종합외식기업


Home Meal Replacement(HMR) : 가정대용식으로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집에서 간단히 데워 먹어 끼니를 해결,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증가로 HMR 시장 급성장 기대


한솥도시락 목표

2030년 전 세계 2만개 점포 달성 목표

5년 이상된 가맹본부..

가맹점 폐업도 낮아..


2013년 6월 29일 한국프랜차이즈학회의 제6회 학술대회에서 숭실대 박주영 교수 등이 발표한 논문내용 중 전체 3,311개 프렌차이즈 가맹본부 조사결과 내용

(출처 : 창업 경영신문)


* 사업기간 5년 이하의 가맹본부 폐업률 73%, 사업기간이 짧을수록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결과

* 가맹본부가 가맹점 모집을 촉진하기 위해 초기 점포오픈 투자금을 낮추면,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악화를 가져와 가맹본부 자신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예비창업주들은 초기 투자비용이 적은 가맹본부를 선택하기 쉬우나, 그 만큼 실패확률도 높은 셈이다.


한솥도시락 경영이념

고객의 입장에서

가맹점의 입장에서

협력업체의 입장에서

가맹본부의 입장에서

국가사회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 한솥

가맹업을 통해 매출 신장을 하는 만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한솥


최근 자연주의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바꿨다.

웰빙 바람이 일고 난 후로는 나무 느낌의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었는데,

한솥도 이에 발맞춰 전 가맹점 인테리어 변경.

소비자의 직접적인 소비와

가맹점 유치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는 기업 한솥



* 기업 홍보 프로모션

신제품 홍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신제품


방송 홍보

30~50대 시청률이 높은 KBS1 의 착한프로그램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 KBS 스카우트


기존 제품 재인 홍보

오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치킨마요 탄생 10주년 스쿨어택!


배너 홍보

모든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콜라보레이션 홍보

온라인 홍보

홈페이지 : http://www.hsd.co.kr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hansot1

아직 SNS 를 통한 홍보는 적극적이거나 사람들의 관심을 그닥 많이 가지지는 못하는데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aggressive 마케팅이나 이목을 끌만한 홍보방법으로 큰 기대를 한 번 해보는 바 입니다.


네이버 배너


CaseStudy, 한솥도시락

by 울타리 독재자 

'SEO (검색엔진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의 법칙 '5시간의 법칙'  (0) 2017.05.14
CaseStudy, YBM 시사닷컴  (0) 2014.03.12
What is TRIZ?  (0) 2014.02.12
CaseStudy, P&G  (0) 2014.02.12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0) 2012.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