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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검색엔진최적화)

구글SEO 상위노출 전략

구글로고

오프라인, 온라인 비즈니스의 구분

인터넷상에서 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회사 혹은 상품, 브랜드를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입니다.

결국에는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도달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라고도 해도 무방합니다.

비즈니스 / 마케팅을 가지로 구분했을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와 오프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장소, 위치, 유동인구에 따라서 어느 정도 매출을 내는데 여건이 됩니다.

자리만 좋게 잡았어도 마케팅, 홍보 등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매출을 올릴 있는 것이 예로 수가 있죠.


온라인-오프라인 비즈니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장소, 위치, 유동인구의 개념이 없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유동인구에 비유하자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는 '트래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유동인구입니다.

특히 구글에서는 검색량이 유동인구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웹사이트든 블로그든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유출이 자주 되려면 결국엔 검색 상으로 상위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좋은 자리, 위치를 잡는다는 것은 이것이 상위노출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일등이미지


구글에서 상위노출이 되려면 구글 SEO 하는 , 구글 검색 팁도 중요하지만, 일단 구글에 어떤 영역이 있고 어떤 분야가 있는지 이해하는 먼저 아주 중요합니다.

구글에서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순서대로 광고영역(구글 애드워즈) /웹사이트 포스팅, 블로그 포스팅 / 동영상 영역 / 이미지 순서대로 나옵니다.


보통 구글 상위노출, SEO를 한다고 하면 대부분 콘텐츠를 제작하여 키워드를 분석 포스팅에만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관글>

SEO의 기본 개념, SEO 란?

SEO 필요성

그러나 언급하였듯이 구글 검색에는 웹사이트, 블로그 영역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영역, 동영상, 이미지 다른 영역들이 있습니다. 결국엔 이것들도 전부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다뤄져야 한다는 뜻이 되는 거죠.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에서 매력 있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경쟁력이 엄청 높은 키워드로는 상위노출을 하기가 엄청 힘이 듭니다

그래서 이미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힘이 든다면 동영상, 광고영역으로 상위노출을 시도해보아야 합니다

광고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들기 때문에 투자금액에 대한 기대수익에 미치지 못한다면 이것 또한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포스팅도 아니고 결국에는 동영상 영역 혹은 이미지 영역에 집중하여 구글 상위노출을 시도해 봐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검색 상위노출, SEO 포스팅, 광고 영역뿐만 아니라 동영상, 이미지 영역에서도 각각 파트에 맞는 전략적인 방법으로 공략을 해야 합니다.

유튜브 내부검색도 자체적으로 엄청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채널입니다

콘텐츠 생산이라는 측면에서 글을 포스팅하는 것보다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진입장벽이 훨씬 낮습니다.

유튜브 이미지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웹사이트, 블로그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유튜브 채널


동영상이라는 영역에서도 신경을 쓰셔서 단순히 유튜브 채널을 키운다, 이것이 아니라 유튜브 검색과 구글 검색에서 충분히 상위노출을 일으킬 있습니다.



구글 SEO 상위노출 전략적 결론

  • 오프라인 비즈니스는 자리, 위치에 따라 비즈니스의 규모가 달라짐
  • 온라인 비즈니스는 자리, 위치 개념이 없음.
  • 구글에서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 포스팅만 있는것이 아님
  • 동영상, 이미지, 광고 영역에서도 상위노출을 있음(진입장벽이 아직 낮음)


이미지 출처 -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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